아산 배·사과축제 성황리 개최
아산원예농협, 조합원 노래자랑, 품평회 등 진행
2013-11-04 원예산업신문
이날 행사는 전시행사로 아산 배, 사과 품평회(수확과일 겨루기)가 진행됐고 이어 개막식이 진행됐다.
개막식에서 구본권 조합장은 “1997년 제 1회 아산 배, 사과축제를 개최해 어느덧 12회를 맞이해 조합원들의 단결을 도모하고 더불어 아산 배와 사과의 명성을 드높이는 기회가 됐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아산 배와 사과의 소비확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구 조합장은 “어려운 여건에 있으나 적극적인 홍보, 판촉, 거래처 발굴로 외부 환경에 굴하지 않고 조합원들이 믿고 맡긴 과일이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니 너무 상심 마시고 용기와 희망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행사 중간중간 자전거, 열풍기 등 행운권을 추첨하여 푸짐한 경품을 증정했으며, 적극적인 행사 참여자에 대해 즉석에서 사은품을 제공해 조합원들의 사기 진작과 단결을 도모하는 기회가 됐다.
한편, 이번 배, 사과 축제에서 정상훈씨가 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다음은 제12회 아산 배사과 품평회 수상자 명단이다.
▲ 배부분(신고)= 금상 고희영, 은상 노덕종, 장려 이흥휘, 염철형 ▲ 배부문(기타)= 은상 박부돌, 장려 류일곤 ▲배부문(대과상)= 최영남 ▲사과부문(부사)= 금상 김재용, 은상 임은희, 장려 이정울 ▲사과부문(기타)= 은상 최선교 ▲사과부문(대과상)= 이택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