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유, 최대(最大)가 아닌 최고최량(最高最良)’

40여년간 엽면시비용 비료 개발

2013-06-10     원예산업신문

(주)대유는 1977년 설립 이래 '최대(最大)가 아닌 최고최량(最高最良)'의 경영이념으로 회사의 내실을 다지면서 끊임없는 연구 노력과 기술개발을 해오고 있는 국내 최고의 엽면시비용 비료회사이다.
40여년간 오직 엽면시비용 비료만을 생산해 왔으며 문어발식 기업확장으로 덩치를 키우기보다는 내실을 다지면서 끊임없는 연구노력과 기술개발로 세계에서 제일가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과학기술처장관의 위임에 의한 한국산업 기술진흥협회로부터 국내 최초로 기업부설 대유 식물 영양 연구소 인정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비료 출하전 품질검사 대행업체 지정 및 중소 기업청장으로부터 기술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지정됐다.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농약과 미생물 농약 품목등록역가검사 및 약효약해 시험연구소 지정, 업계최초로 ISO9001, ISO14001을 동시 인증, 기술혁신중소기업(INNO-BIZ)지점,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아 폐사의 기술력과 연구능력, 시험설비, 품질관리능력 등을 국내외로부터 공인받았다.
또한 세계화의 흐름에 발맞춰 독일의 바이엘사, 미국의 바이탈어스리소스사, 아일랜드 바이오아틸란티스사, 일본 에자이사 등과 기술제휴 및 정보교류 등을 통하여, 세계에서 가장 양심적이고 질 좋은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신기술 개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유식물영양연구소는 과학기술처장관의 위임에 의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로 인정받아 작물의 품질 향상과 생리장해예방 및 치료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지정받은 농약약효약해시험연구소, 이화학시험연구소, 미생물농약시험연구소는 작물보호와 안전성 연구를 위해 설립된 시험연구기관이다.
농업전반에 걸쳐 각 분야의 다양한 전공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정예의 연구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연구원들은 국가시험 기관이 수행하는 각종 프로젝트 및 학술적 연구활동에 적극 참여하여보다 심도 있는 연구를 바탕으로 농가에서 전하는 현장 애로사항에 대한 실용적인 해답을 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각종 분석 및 실험에 대하여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업계 최고의 환경과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제품 또는 농산물의 다양한 성분과 품질향상을 위하여 ICP-AES, GF-AAS, AAS, GC, HPLC, UV/VIS 등 성분분석 장치와 마이크로웨이브 분해 장치, 동결건조기, 감압농축기, 위상차현미경, 질소적정장치 등 품질분석 장치를 포함한 100여종의 최신 연구장비를 갖추고 있다.
/연승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