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꽃축제 함께 즐겨요
평택과수농협 농산물 홍보
2013-05-06 원예산업신문
평택과수농협(조합장 조용욱)은 과수산업의 소비를 촉진하고 농업인의 수익을 증진하기 위해 고품질의 배를 홍보하고 시식하는 행사를 최근 가졌다.
평택과수농협은 지난달 27일 평택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된 ‘평택 꽃 나들이’ 행사에서 배를 홍보·시식, 판매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올해로 10년을 넘고 있으며 시민들이 꽃과 과수를 즐기고 농업인은 수익을 증진하는 자리였다. 특히 조합원 중 90%가 배 농사를 짓고 있기 때문에 판촉 및 홍보행사는 가치가 높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달 20일 개최된 ‘2013 평택시민 건강 걷기 대회’에서도 관내 조합원이 생산한 배를 홍보하는 행사를 가졌다. 시민 건강 걷기 대회에 우리 농산물 홍보를 한 것은 올해로 5년째이다. 이날 대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건강 증대 외에도 고품질의 배를 맛보는 기회를 가졌다.
평택과수농협은 매월 정기 회의를 통해 재배기술 및 생산지도 등을 교육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소득향상을 위해 유통망 확대 및 판매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조용욱 조합장은 “우리 과수농협 배 연구회는 평택 꽃 나들이 축제 기간에 시식회를 가져 시민들에게 홍보, 판매하는 행사를 가지고 있다”고 전하면서 “FTA로 외국농산물이 들어오는 시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김진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