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과 농장 체험 즐겨요

익산탑마루 딸기농장교육 개최

2013-05-06     원예산업신문

익산탑마루조합공동법인(대표 김석중, 이하 익산탑마루)은 우수 농산물 생산현장을 홍보하고 체험을 통해 농산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1일 익산시(시장 이한수)와 ‘탑마루 딸기농장 방문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익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과 학부모들은 새벽별딸기농장(대표 신금용 딸기공선출하회 회장)에서 수확 등 농업활동을 이해하고 체험했다.
익산탑마루는 전북 익산에 위치한 조합공동사업법인으로 총 14개 관내 농협이 참여했으며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 판매사업 증진에 매진하고 있다. 출범이후 공동브랜드로 유통시장을 공략하면서 큰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요 거래처도 농협도매사업단 및 농협유통, 이마트, 홈플러스 등 다양하다.
청소년과 아동은 인터넷 등 각종 온라인 게임에 빠져 자연체험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번 딸기농장체험은 의미가 더욱 크다. 또한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이 직접 재배단지를 방문해 농업 현장을 인식한 점에서 교육 및 홍보 효과도 높다. 안은희 교사는 “어린이들은 수확의 기쁨을 알고 농업인의 수고에 대해 감사하고 엄마와 함께 자연체험을 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신금용 회장도 “우리 농장에서 어린이들이 자연체험을 하는 즐거운 행사를 하게 돼 기쁘다"고 전하면서 이런 기회가 더욱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석중 대표는 “이번 행사는 익산시와 함께 우리 시 공동브랜드인 탑마루를 처음 홍보하는 자리"라고 전하면서 “농업인들이 생산한 우수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홍보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