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유통 통합마케팅조직 운영활성화
aT, 관련 전문가 대상 토론회 개최
2013-01-21 원예산업신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지난 18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산지유통 통합마케팅조직 운영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통합마케팅조직은 산지조직(농협, 농업관련법인)간 수직계열화를 통한 규모화ㆍ조직화해 수입농산물과 대형소비지유통업체에 대응하여 고품질 원물의 대량확보 및 안정적 공급을 통한 시장교섭력 확보와 산지조직이 광역화된 사업권역으로 발전하도록 산지유통주체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에 개최된 토론회는 정부, 학계, 연구기관, 농협 및 농업법인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산지유통 통합마케팅조직 운영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이해관계자들 간 통합마케팅조직 운영 애로사항 공유 및 상호 의견 교환으로 통합마케팅조직의 운영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최병옥 박사의 주제발표 및 전문가들의 종합토론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