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실용화 창출 워크숍 개최

사업화 성공업체 시상 및 기술사업화 교육·컨설팅 제공

2012-12-10     원예산업신문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농업인·농산업체의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시키고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1일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농업인·농산업체 지식재산 실용화 창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우수기술을 개발해 사업화에 성공한 개인이나 업체를 대상으로 포상을 진행, 기술사업화를 시도하는 농업인·농산업체 관계자에게 용기를 북돋고 성공사례를 들려줌으로써 사업화 성공으로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우수기술 사업화 성공업체에 대한 시상 뿐 만 아니라 기술사업화와 관련한 세미나 및 1:1 컨설팅을 통해 기술실용화에 필요한 방법을 제시했다.
△효과적인 마케팅·홍보 관련 전문가 강의 △기술사업화에  도움이 되는 재단 지원 사업 설명 △농식품 지식재산권 창출 및 활용방안 교육 △재단 전문가를 통한 1:1 맞춤형 특허·법률·회계·세무·창업 컨설팅이 제공됐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배도함 기술경영평가본부장은 “농업인·농산업체 지식재산권 출원 비용지원이나 컨설팅의 수준을 넘어 기술사업화 성공사례를 이루어낸 업체들을 독려하고 그들이 농식품산업 내에서 튼튼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것이 재단의 또 다른 미션”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