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 ‘농협풍산김치’ 대상
소비자단체협, 제1회 김치품평회서 선정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김연화)가 농림수산식품부 후원으로 진행한 제1회 김치품평회에서 올해의 대상으로 경북 안동의 ‘농협풍산김치(서안동농협풍산김치공장)’가 선정됐다.
금상은 경기 파주의 신선℃(연안식품)가, 은상으로는 경기 안성의 일품프리미엄 포기김치(이화종합식품 영농조합법인)와 충남 아산의 선장김치(선도농협김치가공공장), 동상으로는 충북 청원의 천년의 김치맛((주)청원오가닉)과 예소담 김치((주)화양에프앤에스), 충북 보은의 진미 포기김치((주)진미 제2공장)가 선정됐다.
2012년 11월 23일(금) aT센터에서 개최하는 ‘제1회 김치품평회 종합평가회 및 시상식’에서 결과를 발표하고 수상제품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대상, 금상, 은상으로 선정된 4개 브랜드는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회장의 기념패를, 동상으로 선정된 3개 브랜드는 한국농림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회장의 기념패를 받을 예정이다.
김치품평회는 올해 처음 진행한 사업으로 김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제고로 김치 소비를 확대하고, 김치의 전반적인 품질향상과 김치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여 김치의 세계화를 촉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올해 평가를 위해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각 시·도로부터 시중유통물량이 가장 많은 배추김치 중 포기김치 브랜드 44개 제품을 추천받아, 이들을 대상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품질평가(2회), 안전성평가(2회), 현장 및 서류평가(1회)를 실시하여 총 44개의 평가 대상 제품 중 7개의 브랜드를 2012년 우수 브랜드 김치업체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