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단감데이 행사 개최

단감연합회, 우리단감 홍보 적극 전개

2012-11-05     원예산업신문

농협과 (사)한국단감연합회(회장 안승하 경남단감농협 조합장)는 지난 1일 서울 용산역 아이파크몰 앞 광장에서 “추억과 향수를 회상하며 몸과 마음을 넉넉하게 채워주는 우리 단감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2년 단감데이 기념식과 함께 사물놀이 등 축하공연,시골 고향집 세트장에서의 사진촬영, 단감 브랜드 전시, 단감 샐러드 및 요리 제공, 네일아트, 단감미용팩 만들기, 단감풍선 만들기 등 시민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우리 단감의 맛과 효능을 알려 큰 호응을 얻었다.
기념식에서 안승하 회장은 인사말에서 “올해로 4번째 맞는 단감데이 기념행사는 단감의 출하시기를 맞아 전국민에게 단감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단감은 가을이 주는 대표적인 선물로 단감을 드시고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시내 유·초등학생 50여명이 단감나무가 설치된 시골마당 세트장에서 단감따기 등의 장면을 연출하여 시민들에게 단감이 주는 가을의 풍성함과 고향의 정취를 제공했다.
농협 김수공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올해 연이어 발생한 3번의 태풍에도 견뎌낸 우리 단감을 많이 드셔서, 힘들어 하는 농민들의 마음도 넉넉하게 채워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승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