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배는 산으로 간다
배연합회 2012 배데이 행사 20일 개최
2012-10-15 원예산업신문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산(山)으로 가는 배(梨)’를 주제로 배 소비촉진 홍보와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이는 지난해에 등산객에게 배를 나눠주는 것이 호응이 커 이를 반영한 것이다.
다만 올해는 배 소비촉진을 위해 서울 관악산에 메인무대를 설치하고 배데이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배데이행사는 서울·경인·강원 권역은 서울 관악산에서 천안배원예농협 주관으로 개최하고, 충남북 권역에서는 아산배원예농협(조합장 구본권) 주관으로 계룡산에서 진행한다. 전북 권역에서는 전북 완주군 모악산에서 김제원예농협(조합장 박진태)이, 전남 권역은 광주시 무등산에서 나주배원예농협(조합장 이상계), 경남북 권역에서는 가지산 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철준) 주관으로 진행된다.
한편, 배연합회는 올해 한국배 수출확대를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기로 했다. 배연합회는 기존 해외시장 확대와 신규시장 개척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FTA 대응 한국배 해외 수출확대 전략을 위한 조사사업’을 연구기관에 의뢰해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한국배 수출확대를 위해 국내의 수출용 배 생산 및 유통체계를 분서하고 문제점과 해결책을 도출하며, 해외 시장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을 모색하게 된다.
/연승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