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앙동시처리제 농민들 큰 관심!
(주)동부한농, 피부터 저항성 잡초까지 효과적 방제
2012-04-23 원예산업신문
이앙동시처리제를 사용하면 모내기와 동시에 약제를 살포하기 때문에 별도의 제초제 살포 작업 시간과 노동력이 거의 들어가지 않는다. 특히 논의 면적이 클 경우 이런 장점이 큰 이득이 된다.
확산성이 뛰어난 점보제나 액상 제형도 논 면적이 클 경우에는 논 안으로 직접 들어가서 살포해야 하지만 이앙동시처리제는 작업자가 논에 들어가 살포할 필요가 없다. 또 이앙동시처리제는잡초 발생 전 또는 초기에 제초제가 살포되기 때문에 처리 시기가 늦어짐으로 인해 나타나는 잡초의 다발생도 방지 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올해 (주)동부한농에서 이앙동시처리제 ‘논감독(입)’을 출시해 많은 농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논감독은 피, 저항성잡초와 같은 논 잡초 방제가 이앙과 동시에 가능해 획기적인 제품이라는 농민들의 반응이다.
논감독 사용을 계획 중인 한 농민은 “그 동안 이앙동시 입제 살포기는 있었지만 마땅히 사용할 이앙동시처리제가 없어 고민을 했었는데, 논감독이 이를 해결해줬다”고 말하며 “논감독은 제초제 살포를 위한 작업 시간 및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어 참 편하고 좋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이에 동부한농 제품개발팀은 “농민들이 논감독에 대해 큰 관심을 가져줘 기쁘다. 논감독은 이앙과 동시에 처리해도 안전하고, 약효지속기간이 길어 농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