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귀촌 준비해 보세요

남양주시, 귀농 희망 도시민 교육 실시

2012-04-16     원예산업신문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귀농을 희망하지만 정작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몰라 선뜻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 농촌생활의 정보와 이론, 현장체험, 지식습득 등 교육을 통한 도시민의 농촌정착을 위한 실질적 농촌 생활을 위한 성공적인 정착교육을 오는 26일부터 실시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할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에 필요한 기초농업기술과 농촌정착 정보를 체계적으로 교육하며 농업현장을 접목시켜 실질적 영농교육이 농촌생활에 좀더 쉽게 적응하고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농촌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빨리 자리 매김할수 있으리라 본다.
교육 접수는 23일까지이며, 교육은 오는 26일부터 10월 26일(15회) 진행한다. 농촌지역민들의 농촌정서 이해, 농촌생활의 새로운 시각형성,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책 등 근본적으로 농촌정착을 할수 있도록 현장 농촌실습, 농지매입에 따른 전문강의, 귀농,귀촌 성공적인 정착 사례담,등 각종교육 및 현장실습으로 농촌정착운동에 대한 실질적 교육에 앞장서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임종대소장은 “주먹구구식의 귀농,귀촌이 아니라 사전에 철저한 정보수집과 교육을 통한 준비과정이 있어야 성공적인 귀농,귀촌생활을 꿈꿀수 있는만큼 남양주 농촌시민운동이 될수있도록 노력해야 된다”라고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