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한농 프리미엄급 역병약출시

‘젬프로 액상수화제’ 출시회 성황리에 개최

2012-02-28     원예산업신문

(주)동부한농의 신제품 ‘젬프로(액상)’ 출시기념식이 지난 21일 대전광역시 호텔 리베라 유성에서 동부한농과 바스프(BASF) 관계자 및 전국 작물보호제판매협동조합 회원, 시판상, 도매상 약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출시기념식에서는 식전 행사로 홍하상 작가가 초청돼 ‘일본의 상도’를 주제로 강연을 했으며, 동부한농 가중현 상무의 오프닝 인사, 젬프로 홍보 영상 상영, 젬프로 제품 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출시기념식에 이어 화합의 시간에는 2011년 젬프로 전시포 농가들의 실제 사용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시포 농가들은 젬프로가 기존 약제에 비해 약효가 좋았다며 호평했고, 많은 참석자들이 젬프로에 대해 큰 관심을 표현했다. 이 날 참석한 한 시판상은 “이번 출시기념식을 통해 젬프로가 체계처리 시 고추 역병에 대한 약효가 좋고 작물에 대한 안전성 또한 우수하다는 사실을 잘 알게 됐다”고 말했다.
독일에서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한 바스프 본사의 로날드 링겔(Ronald Ringel) 박사는 “젬프로는 프리미엄 살균제로 새로운 작용기작을 지녀 교차 저항성 발현 가능성이 낮다. 또한 액상수화제 제형으로 사용이 간편하고 독일 액상제형기술을 접목해 약흔이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고 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동부한농 제품개발팀은 “이번에 출시된 젬프로를 포도·오이·양파 노균병, 배추 뿌리혹병 및 감자·토마토 역병 등에도 적용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농민들의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