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독일 대형유통과 연말 판촉행사
식품분야 최대규모인 EDEKA사와 연계
2011-12-19 원예산업신문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연말 최대 소비 시즌을 맞아 독일 대형유통업체와 연계, 지난 2~3일, 9~10일까지 총 4일간 겨울에 제격인 한국식품을 위주로 판촉전을 개최했다.
aT는 최근 한국식품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현지 마켓 진입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이러한 노력에 동참하고 있는 뒤셀도르프에 소재한 바이어인 Kim's Asia와 공동으로 추진하였다.
시식행사 아이템으로는 겨울에 안성맞춤인 유자차와 같은 차류, 매운 맛으로 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라면류, 그리고 가족과 함께 저녁 만찬에 적합한 메뉴인 불고기 소스를 주요 제품으로 선정하고, 기타 스낵류와 음료류 등 20여 가지를 선보였다.
추위가 꽤 매서운데도 불구하고 방문객의 3분의 1 이상이 시식을 했으며 시식을 해 본 사람들은 생각지 않은 새로운 맛에 많은 질문을 하였으며, 거의 대부분 매대에 가서 시식한 제품을 구입해 가서 한국식품의 인기를 엿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