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과정 토마토전문가 교육 실시

농우바이오, 토마토재배농가 40명 추천받아

2011-11-29     원예산업신문

농업회사법인(주)농우바이오(대표 김용희)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2박3일간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그린손해보험연수원에서 전국 토마토 재배농가 40여명을 추천받아 ‘농우바이오 농업최고경영자과정 토마토전문가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국내 최고의 토마토 전문가를 초빙해 국내용 토마토 품종 개발현황, 토마토재배환경, 토마토 시설관리, 병충해 관리 및 약제 살포 요령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갈수록 어려워지는 농업 여건 속에서 성공 농사를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토마토 재배농가들에 따르면 “교육내용이 실제 토마토 영농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인상적이었을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모인 다양한 노하우를 지닌 농가들과 교류를 할 수 있어서 유익하고 뜻 깊은 교육이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농우바이오는 이번 토마토 교육과정에 참석한 교육생 1인당 3만원씩 납부한 교육비 123만원을 어려운 환경 속에서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농촌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해 달라며, 고희선 회장이 설립한 ‘경산장학재단’에 기탁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한편 박동섭 전략사업본부장은 “이번 토마토전문가 교육과정 이후 12월 하순경 전국 고추 전문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고추전문과정 농업최고경영자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석승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