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 고객만족 경영비전 선포

재단 창립 2주년 기념, 고객헌장 공표

2011-09-09     원예산업신문

   
  ▲ 직원 대표 고객서비스 헌장 선포식  
 
농업기술실용화재단(FACT, 이사장 전운성)은 지난 6일 재단 창립 2주년을 맞이하여 고객만족 경영비전(이하 CS비전) 및 고객서비스헌장을 선포하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선포식에서는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전사적인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농산업인의 행복가치 실현 1등 기관’이라는 CS비전을 재단 임직원 14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선포하고 각오를 다짐하였다. 재단은 △고객중심 △신뢰성 △전문성 △신속성 △공정성 5가지 키워드를 공유해야 할 CS 가치로 선정하고, ‘CS경영인프라 구축’, ‘CS인적역량 강화’, ‘서비스품질제고’, ‘재단 인지도 및 이미지 제고’ 4가지 전략방향과 24개 실천과제를 설정, 지속적으로 실행해나갈 예정이다.이와 더불어 재단은 고객에게 항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인 고객서비스헌장과 서비스이행표준을 공표하여 고객만족도 제고에 대한 실천의지도 대내외에 알렸다.이날 전운성 이사장은 “한 사람의 고객을 유지하는 데 10만원이 들고, 한사람의 고객을 잃는데는 10초밖에 걸리지 않으며, 한 사람의 고객을 다시 찾는 데는 10년이 걸린다”는 ‘10, 10, 10’ 법칙을 설명하며 고객감동을 위해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