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기 농식품부 정책기자단 본격 운영
17기 농식품부 정책기자단 본격 운영
  • 윤소희
  • 승인 2022.06.3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공개모집 선발 …15명 위촉
농식품부는 지난달 28일 2022년 정책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열고, 총 15명의 정책기자단을 위촉했다.
농식품부는 지난달 28일 2022년 정책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열고, 총 15명의 정책기자단을 위촉했다.

어려운 농업·농촌 정책을 보다 쉽게 전달하고, 정부와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정책기자단이 본격 운영된다.

농식품부는 지난달 28일 2022년 정책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열고, 총 15명의 정책기자단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2006년 시작된 농식품부 정책기자단은 농식품부 정책에 관심이 많고, 매체 활용 능력이 우수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해왔다. 

이번 17기 정책기자단은 수도권부터 제주까지 지역과 대학생 5명, 주부 4명, 블로거 4명, 농업인 2명 등 직업이 다양하게 구성됐다.

앞으로 이들은 농업·농촌·농식품 및 반려동물 등에 대한 취재 및 기획 기사를 작성해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국민과 소통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이러한 정책기자단의 본격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농업·농촌 현장 방문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글쓰기, 효과적인 글 올리기, 사진·영상 실기 등의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농식품부 김정욱 대변인 직무대리는 “농식품부 정책기자단이 어려운 농업·농촌 정책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쉽게 전달하고, 정책 고객들의 목소리를 있는 그대로 정부에 전달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