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인삼산업 발전 세미나 개최
경기 인삼산업 발전 세미나 개최
  • 권성환
  • 승인 2022.04.2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R&D) 현황 및 추진 방향 모색
친환경 인삼 정보공유·발전 방향 등 논의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지난 15일 연천에 위치한 소득자원연구소 회의실에서 경기인삼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열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지난 15일 연천에 위치한 소득자원연구소 회의실에서 경기인삼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열었다.

경기 인삼산업 발전을 위해 업계 전문가들이 인삼 연구·개발(R&D)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지난 15일 연천에 위치한 소득자원연구소 회의실에서 경기인삼산업 발전을 위해 ‘경기 인삼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경기 인삼산업의 제2의 도약을 위한 것으로 ▲인삼 산업 진흥체계 연구현황 및 발전 방안(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병률 선임연구위원) ▲유기농 인삼 및 친환경 인증 묘삼 재배기술(허브킹 대표 이병대 박사) 등 전문가 발표가 진행됐다.

종합토론에서는 소득자원연구소 인삼 연구진이 함께 참여해 향후 경기 인삼 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실천과제를 모색하고 성공적인 연구전략을 토론했다.

주제발표에 참여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병률 선임연구위원은 “인삼 소비 촉진과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주력 제품 개발 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인삼 가치를 향상해야 한다”며 “해외 인삼 제품 수출 증진과 친환경 인삼의 안정적 생산과 연작장해 해소를 위한 장기 연구개발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김진영 경기도농업기술원 소득자원연구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근 가격하락과 기후변화 등 인삼 산업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는 연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인삼재배의 디지털화 전략 수립과 역량 강화를 모색하기 위해 오는 5월에도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