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수출액 전년대비 35% 성장
배 수출액 전년대비 35% 성장
  • 윤소희
  • 승인 2022.03.3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배수출연합(주) 2022년 제2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한국배수출연합(주)는 지난달 22일 CA웨딩홀에서 ‘2022년 제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한국배수출연합(주)는 지난달 22일 CA웨딩홀에서 ‘2022년 제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한국배수출연합(주)가 수출활성화를 위해 품질관리 활동 강화, 물류개선사업, 공동마케팅 등을 실시한 결과, 지난해 수출액 6,371만5천 달러를 기록하면서 전년대비 성장률 35%를 달성했다.

한국배수출연합(주)(대표이사 박성규 천안배원예농협 조합장)는 지난달 22일 CA웨딩홀에서 ‘2022년 제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해 2021년도 사업 및 결산 승인(안) 등을 의결했다.

2021년도 K-PEC 운영실적 평가 결과, 최우수 조직으로 선정된 한국배수출연합(주)는 전년대비 30.5% 성장한 19,471톤의 수출물량을 기록했고, 국가 전체 수출비중은 88.8%를 달성했다.

한국배수출연합(주)는 배 품질관리를 강화하고자 지난해 품질관리 전문위원을 채용해 전체 회원사 선과장 51개소를 직접 방문지도하고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 현지에 품질관리원 2명을 위촉, 지도 및 점검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원산지 위조방지 QR코드 스티커를 부착해 수출했으며, 수출협의회 회원사와 대미 배 수출활성화 공동마케팅을 추진해 1억5백만 원을 투입, 수출실적 327만3천 달러를 달성해 투입액 대비 37.2배의 실적을 기록했다.

홍보, 판촉을 위해 판촉물 및 홍보 카달로그와 TV광고용 CF영상 등을 제작했고 캐나다에 대한 상표권도 출원하며 K-PEAR 브랜드 홍보를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4억1천8백만 원 규모의 기능성 박스 제작비 등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고품질 수출품 생산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을 지속 추진했다.

아울러 한국배수출연합(주)는 품질개선을 위해 유통전문가 초청 컨설팅 및 현장교육비, 영농자재 지원 및 수출용 품위선별을 위한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선과장 및 수출품 작업 수행을 위한 안전성 강화 방역용품을 지원했다. 

한편, 이날 한국배수출연합(주)는 2022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 승인(안)과 임원 임기 연임 승인(안) 등을 의결했다.

회의에 앞서 박성규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 조직이 최우수 조직으로 선정되면서 사업 추진을 다방면에서 공격적으로 잘 지속하고 있다는 인정을 받았다”며 “물류대란 등 어려움 속에서도 임원 및 회원사분들의 끝없는 관심과 협조를 통해 실적 성장을 이뤘고, 올해도 마찬가지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나 더욱 수출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