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교육 온라인 박람회’ 개최
‘식생활교육 온라인 박람회’ 개최
  • 윤소희
  • 승인 2021.09.1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식생활교육 주간맞이 캠페인 실시
농림축산식품부는 식생활교육 주간을 맞이해 오는 17일까지 ‘2021 식생활교육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식생활교육 주간을 맞이해 오는 17일까지 ‘2021 식생활교육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11일부터 식생활교육 주간을 맞이해 오는 17일까지 7일간 ‘2021 식생활교육 온라인 박람회’가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바른 식생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올해부터는 9월 11일 주간을 식생활 교육 주간으로 지정해 박람회 및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나와 우리, 세상을 바꾸는 식습관 더하기(+)’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국민들이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토크콘서트, 주제토론회, 대국민 실천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13일에는 주요 행사로 우리가 가진 식습관에 대해 논하는 연사 초청 토크콘서트 ‘식습관의 무늬’가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이어 14일에는 영·유아 등 미래세대와 먹거리 취약계층인 청년 1인 가구 및 고령자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식생활 교육 방향을 모색하는 ‘주제토론회’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활용한 식생활 교육 표준모델을 제시하고 시연하는 ‘표준모델 발표회’도 개최됐다.

또 농식품부는 ‘나와 우리, 지구를 생각하는 식습관’을 실천하는 대국민 실천캠페인을 전국의 식생활 교육 현장과 연계해 운영한다.

부대행사로 ‘함께 한 끼’라는 주제로 청년들의 식생활 이야기를 공유하는 소셜다이닝, 식생활 교육 우수도서 작가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 식생활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람들의 사례를 다루는 릴레이 포럼 등도 함께 운영한다.

이 밖에도 ‘온라인 주제관’을 통해 전국의 식생활 교육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제주 음식 영화축제와도 연계해 음식과 관련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2021 식생활교육 온라인 박람회‘가 국민 누구나 자신과 더불어 지역사회, 지구 환경까지 생각하는 좋은 식습관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국민 모두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