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원협 ‘군산짬뽕라면’ 오더스테이션 입점
군산원협 ‘군산짬뽕라면’ 오더스테이션 입점
  • 윤소희
  • 승인 2021.09.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약국 대상 오프라인 판매도 추진할 것”

군산원예농협(조합장 고계곤)의 ‘군산짬뽕라면’과 ‘부셔먹는 라면스낵 뽀사뿌까’가 태전그룹 ㈜오엔케이의 헬스케어 전문쇼핑몰인 오더스테이션에 입점됐다.

군산원협은 의약품 및 건강보조식품의 온라인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오더스테이션에 라면으로는 최초로 입점,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군산지역의 8개 농협, 군산대학교, 군산시가 산·학·관 협력으로 개발된 군산짬뽕라면은 군산지역의 특산물이자 당뇨 및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는 흰찰쌀보리와 감자 등의 친환경농산물을 주로 사용하면서 방부제를 넣지 않아 맛이 좋고 속이 편안하다.

라면스프는 국내산 새우, 오징어, 홍합, 다시마 등을 활용해 액상스프화 함으로써 소금기는 최소화하되 국물 맛은 진하도록 개발했다.

산짬뽕라면은 현재 이마트 군산점뿐 아니라, 농협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 롯데백화점 잠실점 식품관 등 많은 오프라인 매장과 농협몰, 네이버 스토어팜 등 온라인에서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어 국산 농산물 소비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고계곤 조합장은 “앞으로 군산짬뽕라면은 건강보조식품으로 추천돼 전국의 많은 약국 등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판매도 추진될 예정이다”라며 “농민들의 소득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판로개척을 지속적으로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