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유기농 재배 병해충 관리 유튜브 영상 ‘화제’
친환경 유기농 재배 병해충 관리 유튜브 영상 ‘화제’
  • 조형익
  • 승인 2021.08.2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유총진싹’ 사용농가, 긍정적인 후기 줄이어 게재

경기도 연천군에서 친환경 유기농 재배를 하면서 ‘대유총진싹(입제, 유상수화제)’으로 효과적인 병해충 방제에 성공했다는 유튜브 영상이 화제<사진>를 모으고 있다.

유튜브 채널 ‘대유맨’에 게재된 이 영상은 경기도 연천군에서 6년째 유기농과 관행 재배를 병행하는 강정찬 대표의 가감 없는 솔직한 사연을 담고 있다.

강정찬 대표는 ‘대유총진싹’을 사용하고 체감한 효과를 강조하며 ▲유기농재배를 하면서 필연적으로 겪는 어려움 ▲‘대유총진싹’을 사용하면서 체감한 변화 ▲유기농자재를 사용한 밭과 관행농약을 사용한 밭의 비교 ▲농자재 사용 시 주의해야할 사항 등을 전달했다.

특히, 강 대표의 꾸밈없는 시원시원한 설명과 관행농약 재배 밭보다 상태가 더 좋은 유기농 재배 밭의 모습이 시청자의 관심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이 영상이 게재된 이후 댓글에서는 ‘총진싹을 사용했더니 작년에 바글바글하던 진딧물이 깨끗해졌다’와 같이 ‘대유총진싹’을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후기들이 줄이어 게재되고 있다.

한편, 주식회사 대유 공식유튜브 채널 ‘대유맨’은 지난 1월부터 꾸준하게 각 지역을 찾아다니며 농가들의 사연과 성공농사 비결을 담은 영상으로 게재해 왔으며 ‘고추 착색을 빨갛게 하는 비결’ 등 작물 재배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영농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