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우리 농산물 과채류 알리기 콘텐츠 챌린지 공모전
2021 우리 농산물 과채류 알리기 콘텐츠 챌린지 공모전
  • 조형익
  • 승인 2021.08.2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오이·애호박·가지·풋고추 등 사진 및 동영상 응모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오는 10월 24일까지 국산 과채류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진작을 위한 ‘2021 우리 농산물 과채류 매력 알리기 콘텐츠 챌린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1,200만원 규모로, 8개 과채(오이, 애호박, 가지, 풋고추, 파프리카, 토마토, 참외, 딸기)를 소재로 응모자가 직접 촬영한 사진과 제작한 동영상, 카드뉴스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함께 알고, 함께 나누는 국산 과채류의 매력’이며, 이와 연관하여 국산 과채 품목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활 속에서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또 응모자의 작품의도가 구체적이고 작품에 잘 드러나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24일까지로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구글폼을 통해 참가할 수 있고, 해시태그 이벤트, 참가신청 및 접수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과채류챌린지.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작 발표는 11월 초에 예정돼 있으며,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부상으로 농촌사랑상품권 200만원이 주어지고 우수상 수상자(3명)에게는 농협중앙회장상과 농촌사랑상품권 각 100만원이 수여되는 등 총 40개 작품이 시상될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은 국산 과채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소비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게 됐다”면서 “우리 농산물의 다양한 매력을 발견하고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