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부문 탄소중립 민·관 협의회 출범
산림부문 탄소중립 민·관 협의회 출범
  • 윤소희
  • 승인 2021.07.1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학계 전문가 등 협력 정책방향 모색
산림청은 지난 8일 ‘산림부문 탄소중립 민·관 협의회’ 출범식과 제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산림청은 지난 8일 ‘산림부문 탄소중립 민·관 협의회’ 출범식과 제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산림 탄소흡수기능 극대화를 통해 최선의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협의회가 출범했다.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지난 1월 발표한 ‘2050 산림부문 탄소중립 추진전략(안)’에 관해 사회적 협의로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도출하고자 지난 8일 ‘산림부문 탄소중립 민·관 협의회’ 출범식과 제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에는 산림청, 농식품부, 환경부, 임업인과 환경단체, 전문가 등 총 19인이 참여했다. 본회의는 격주로 개최해 의제에 대해 종합적으로 논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보다 깊이 있는 논의가 필요한 경우 전문분야별 분과위를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강영진 위원장(한국갈등해결연구원장)은 “얼마 전 보도된 벌목문제로 국민의 관심이 더욱 높아진 가운데, 주요 당사자 집단 대표들이 마주 앉아 탄소중립이라는 중요한 국가정책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모색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최병암 산림청장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을 이행하는 것은 산림청과 특정 이해관계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체, 국민 모두의 문제”라면서 “협의회의 합의내용을 바탕으로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최선의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