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꽃으로 감사와 사랑 표현하세요
가정의 달, 꽃으로 감사와 사랑 표현하세요
  • 조형익
  • 승인 2021.05.1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카네이션 구입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 전달

경남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꽃으로 가족, 연인, 친구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고 꽃 소비촉진에 동참해 코로나19로 어려운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화훼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진행한다.

화훼업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화훼소비 감소, 가격하락 등 경영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화훼 수요가 많은 각종 행사가 취소되거나 축소돼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지난 1월 현재 절화류 경매금액은 62%, 거래량은 63% 감소했다.

이에 경남도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전국화훼상생연합회와 함께 도청직원에게 카네이션 화분, 코사지 판매를 진행했다. 또한 코로나19의 상황에서 도민들이 꽃에 쉽게 접근하고, 일상 속에 꽃 생활화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e경남몰에서 온라인 판매를 5월까지 진행한다.

e-경남몰을 통해 판매하는 꽃은 도내에서 생산 비율이 높지만 판매량이 적은 꽃 위주이며 상품구성은 꽃묶음이며 화종은 계절에 따라 거베라, 국화, 카네이션, 안개초, 금어초, 알스트로메리아, 아네모네, 라넌큘러스 등이다.

전국화훼상생연합회 정윤재 사무국장은 “화훼농가가 어려운 시기에 경남도와 영남화훼원예농협이 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하는 판촉행사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곤 경남도 농정국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과 가족들에게 꽃으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고 e-경남몰을 통한 비대면 꽃 판매가 도내 화훼 농가도 돕고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꽃으로 활기를 불어 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