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제종자박람회참가기업 모집
2021 국제종자박람회참가기업 모집
  • 조형익
  • 승인 2021.04.0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화재단, 종자수출지원 위한 종자박람회 시동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이하 재단)은 2021 국제종자박람회에 참여할 종자기업 및 육묘, 농자재 등 종자산업 관련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제종자박람회는 2017년부터 김제 민간육종단지에서 종자산업 관련 기업 및 유관기관이 참여, 전시부스 및 전시포를 설치하여 우수 품종 및 제품의 홍보를 해오고 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작년 박람회는 종자기업 및 전후방 기업 72개사가 참여, 온라인 가상전시관을 통해 다양한 품종 및 제품을 홍보, 전시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종자산업을 홍보하고 기업 비즈니스를 지원한 유익한 행사로 평가받았다.

금년 박람회도 코로나-19 팬더믹 지속으로 인하여 온라인 가상박람회로 개최하게 된다. 이번 온라인 박람회는 종자 및 종자산업 홍보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고, 초청강연, 국가연구개발 성과발표회, 신품종·첨단육종기술 소개 등 다양한 학술행사를 온라인 중계하여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년에 비해 개선된 가상 박람회장을 통하여 종자기업 및 종자산업 전후방 기업의 품종과 제품 홍보를 강화하고, 종자관련 유관기관을 통한 종자 지식, 정보를 제공하여 국내외 바이어, 농업인 등 관람객이 어디에서나 박람회를 즐길 수 있도록 추진 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3월 29일부터 4월 17일까지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정부지침에 따라 방문접수는 받지 않으며, 참가신청은 e-mail로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