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1.03.1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한국삼공(주), ‘투캅스’입제
장기지속형 육묘상 처리제!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동우)의 ‘투캅스’ 입제는 육묘상에 한번 살포로 살균 및 살충효과를 오랫동안 지속시켜 주고 사용이 간편하여 병해충 종합관리(IPM)에 매우 적합하여, 이앙 초기부터 본답까지 병해충을 예방을 해줌으로써 진정한 생력화 농사를 실현하는 장기지속형 육묘상 처리제이다.
이 약제는 아족시스트로빈 6% 와 피프로닐 0.6% 의 합제로 병해충을 동시에 방제하는 약제이다. 육묘상에 간편처리로 살균효과는 약 100~120일간(기후, 주변환경 등 기타요인에 따라 지속기간 변동있음) 지속되어 도열병, 목도열병, 흰잎마름병, 잎집무늬마름병을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으며, 해충의 경우 벼물바구미를 비롯하여 벼잎물가파리, 애멸구, 이화명나방(1화기), 먹노린재, 벼잎벌레, 벼줄기굴파리, 숲아기깔다구에 등록되어 약 50~60일간(기후, 주변환경 등 기타요인에 따라 지속기간 변동있음)의 지속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투캅스’ 입제는 볍씨 파종과 동시에 살포할 수 있으며, 이앙 2일전부터 이앙당일까지 육묘상자에 처리하므로 사용이 매우 간편하며, 본답초기부터  발생하는 병해충을 한꺼번에 방제하므로 추가로 논에 들어가 약제를 살포하는 노동력을 대폭 절감하여 대농가들의 관심과 호응이 매우 높은 제품이다.

‘균마기골드’ 액상수화제
‘키다리병’ 에 강한 종자소독약

‘균마기골드’ 액상수화제는 기존 약제로 방제가 잘 되지 않아 벼농사에 큰 피해를 주고 있는 대표적인 종자전염 병해인 ‘키다리병’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트리아졸계의 ‘테부코나졸’과 키다리병을 비롯한 볍씨를 통해 전염되는 도열병, 깨씨무늬병 등을 효과적으로 방제하는 ‘프로클로라즈코퍼클로라이드’로 구성된 2원 합제이다.
‘균마기골드’ 액상수화제는 종자를 통해 전염되는 병해인 ‘세균벼알마름병’에 효과적인 ‘Cu'가 함유되어 탁월한 방제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키다리병에 매우 우수한 방제효과를 발휘하여 이미 여러 실험기관에서 약효를 인증 받은 볍씨 종자소독 전문약제이다.
최근에는 고추 탄저병, 마늘 흑색썩음균핵병, 양파 잿빛곰팡이병, 결명자 점무늬병 뿐만 아니라 고구마 덩굴쪼김병에도 등록되어 다양한 작물과 병해에 사용할 수 있는 ‘균마기골드’ 액상수화제 제품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