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바이오 벤처육성 28억 투입
그린바이오 벤처육성 28억 투입
  • 윤소희
  • 승인 2021.02.2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5대 분야·벤처 10개소 지원

국내 그린바이오 분야의 기술기반 유망 벤처를 지원하기 위해 사업화자금 28억 원이 투입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다음달 18일까지 ‘그린바이오 벤처육성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을 통해 그린바이오 5대 전략 분야 기술의 창업 3년∼7년 이내 기업 10개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의 지원내용은 크게 사업화자금 지원과 역량강화 지원으로 나누어진다. 사업화자금은 기업 당 2억8천만원 규모로 지원되며, 지원을 받은 기업은 현물과 현금을 합한 자부담 30%를 매칭해야 한다.

자금은 개발 중인 그린바이오 기술 및 제품의 고도화, 고도화 단계 완료 후 본격적인 시장진출 및 성과 창출을 위한 공정개선 등에 사용가능하다. 자금 지원 외에도 그린바이오 벤처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교육·판로·투자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사업의 선정 과정은 그린바이오 5대 전략 분야의 기술을 활용한 창업 3년∼7년 이내 국내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서류평가, 발표평가, 현장평가를 거쳐 이루어진다.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은 다음달 18일 16시까지 농식품창업정보망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 농식품창업정보망, 농업기술실용화재단, K-Startup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