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28개소 나무전시판매장 운영
전국 128개소 나무전시판매장 운영
  • 이경한
  • 승인 2021.02.2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 묘목 고르는 요령 안내
산림조합중앙회는 제76회 식목일과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아 전국 128곳 시·군 산림조합에서 나무전시판매장이 열린다고 밝혔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제76회 식목일과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아 전국 128곳 시·군 산림조합에서 나무전시판매장이 열린다고 밝혔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제76회 식목일과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아 전국 128곳 시·군 산림조합에서 나무전시판매장이 열린다고 밝혔다.

2월중순 경남지역 산림조합의 첫 개장을 시작으로 전라·경상지역은 2월말, 경기·강원·충청지역은 3월초 개장해 4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산림조합은 나무전시판매장에 산림경영지도원을 배치해 일반인들에게 묘목 고르는 요령·심는 방법·가꾸는 방법 등을 안내함으로써 쉽게 나무를 심고 가꿀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산림조합 나무전시판매장에서는 감나무, 밤나무, 대추나무 등의 유실수와 철쭉, 영산홍, 자산홍 등의 관목류 등 조합원이 생산한 양질의 묘목을 중간 유통과정 없이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으며 각종 임업기자재와 비료 등도 함께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실내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우수한 파키라, 백량금, 율마 등의 식물 등 인기수종도 공급하고 있다.

좋은 묘목을 고르는 방법은 일반 묘목의 경우에는 품질표시가 부착돼 있는 묘목인지 확인한 다음 잔뿌리가 많고 가지가 사방으로 뻗어 있으며 상처가 없는 묘목으로 선택해야 한다. 밤나무·호두나무 등 유실수는 가지에 흠집이 있는 경우에는 병충해의 피해를 입은 묘목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전국 산림조합 나무전시판매장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전화문의하거나 산림경영지원을 위한 인터넷 안내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다. 산림경영지원 홈페이지에서는 전국 나무전시판매장에 대한 위치 정보와 수묘 직거래장터를 제공해 보다 손쉽게 묘목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