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 돕고 화훼소비 분위기 조성
화훼농가 돕고 화훼소비 분위기 조성
  • 이경한
  • 승인 2021.02.0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임직원 대상 꽃나눠주기 행사 실시
농협은 지난 1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꽃 나눠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농협은 지난 1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꽃 나눠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농협(회장 이성희)은 지난 1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각종 행사의 취소 및 연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고 일상 속 화훼소비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꽃 나눠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희 회장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장미(2,500송이)와 안개꽃, 그리고 일상 속 꽃 생활화를 위한 꽃병(1,000개)을 나눠주며 화훼류 소비촉진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농협은 화훼소비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채널(농협몰, 홈쇼핑)을 통한 언택트 판매 ▲농협판매장 화훼류 특별판매 ▲범농협 고객 사은품으로 꽃(화훼류) 제공 ▲범농협 꽃 생활화 운동 추진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2백만송이 이상의 화훼류 소비촉진에 나설 예정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졸업식 등 화훼수요가 많은 각종 행사가 취소 또는 축소되면서 화훼농가의 어려움이 그 어느 때보다 크다”면서, “앞으로도 농협은 화훼농가를 비롯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 지원을 위해 농축협에 무이자자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지원 대책을 마련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