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1.02.0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오시드, ‘탄저병’ ‘역병’ 강한 품종 추천

▲탄저병·역병 저항성 갖춘 ‘탄’
탄저병과 역병이 걱정이라면 동오시드㈜ 고추 종자 중 품종명에 ‘탄’이 들어있는 제품을 찾으면 된다. ‘오케이탄골드’는 탄저병과 역병 내병성 품종이다. 후기까지 수확량이 높은 극대과 품종으로 노지재배에 적합하다. ‘동오빠른칼탄’은 탄저병, 역병은 물론이고 칼라병에도 강한 복합내병성 품종이다.
노지와 터널 재배에 모두 강하며, 숙기가 빠르고 수량성이 우수해 조기수확을 원하는 농민들에게 적합하다. 과형과 색택이 우수하고 건과 품질이 좋은 것도 장점이다. 탄저병·역병·칼라병에 강하고 과피가 두꺼운 보통 매운맛의 고추품종을 찾는다면 ‘칼탄프리’가 안성맞춤이다.

▲역병에 강하고 상품성 높은 ‘PR’
‘PR강력한’의 경우 노지재배에 적합하고 역병에 강한 품종이다. 뿌리가 강해서 재배가 안정적이고, 수량성이 우수하다는 게 강점이다. ‘PR매운향골드’는 좀 더 매운향과 맛, 식감이 좋은 풋고추를 찾는 농가에 적합하며, 순한 매운맛의 숙기 빠른 고추를 재배하고 싶다면 ‘PR삼복골드’를 추천한다. ‘PR삼복골드’의 경우 노지와 하우스 및 터널 재배에 모두 적합하기 때문에 재배가 수월하다는 게 특징이다. ‘PR잘되는골드’는 많은 농가에 인정받는 품종으로, 숙기가 빠르고 매운맛이 적당하며 상품성이 우수한 고추로 이름나 있다. ‘PR킹카’는 품종명만큼 과가 예쁘고 수량성이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건과품질이 우수해 세장형 토지에서도 재배 가능하다.

▲바이러스 병해에 강한 ‘TS’
품종명에 ‘TS’가 들어가면 바이러스 병해에 저항성을 갖춘 고추이다.
동오시드㈜의 가장 대표적인 ‘TS’계열 품종은 ‘TS매운향골드’로, TSWV(칼라병) 포장저항성이 강하며 청양계 고추의 맛과 매운향을 갖추고 있다. 곡과 발생이 적고 수량성이 높으며, 노지 및 하우스, 터널 재배에도 적합하다.
‘TS세븐’은 칼라병과 역병에 강한 보통 매운맛의 고추를 찾는 농가에서 재배하면 좋다. 노지재배에 용이하며, 숙기가 빠른 편이다. 극대과로 건과품질이 좋으며, 재배 안정성을 갖추고 있어 농가의 호응이 높은 품종 중 하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