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임산물 소득사업 신청 받아
2022년 임산물 소득사업 신청 받아
  • 이경한
  • 승인 2021.02.0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임업인 안정된 소득창출 지원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전국 임업인 및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2022년도 임산물 소득(소액)사업 지원신청을 이번 달까지 받는다.

산림청 산림소득 분야 재정지원(소액) 사업은 단기소득 임산물의 생산ㆍ가공ㆍ유통시설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임산물의 공급체계를 마련하고 수입임산물과의 경쟁력을 강화해 임업인의 소득을 증대시키며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임가는 사업대상지가 속해있는 시ㆍ군ㆍ구에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지자체에서는 제출된 사업내용을 검토한 후 심의결과에 따라 대상지를 최종 선정해 2022년도에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지원내용은 종자ㆍ묘목, 임산물 재배시설, 비료, 관정ㆍ관수시설, 작업로 등 친환경 임산물의 생산기반 시설과 임산물 포장재 지원, 저장ㆍ건조시설 등이다.

올해부터는 보조금 교부 전 표고버섯 톱밥 배지 구매분을 인정하는 등 규제 개선사항이 반영됐으며 사업별 지원 자격 및 요건, 지원한도 등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해당 시ㆍ군ㆍ구 산림 관련 부서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산림청 조영희 사유림경영소득과장은 “2022년도 산림소득 분야 지원사업에 임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임업인들의 안정된 소득창출과 친환경임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규제개선과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