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금산인삼농협, ‘발효홍삼정’ 출시
백제금산인삼농협, ‘발효홍삼정’ 출시
  • 이경한
  • 승인 2021.01.1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삼추출액 발효통해 컴파운드K 함유
‘발효홍삼정’의 장점은 홍삼이 받지 않는 사람도 쉽게 양질의 컴파운드K를 섭취 할 수 있다는데 있다.
‘발효홍삼정’의 장점은 홍삼이 받지 않는 사람도 쉽게 양질의 컴파운드K를 섭취 할 수 있다는데 있다.

홍삼이 몸에 좋은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주변에서 홍삼이 몸에 받지 않는다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는 일부의 사람들이 홍삼의 주요성분인 사포닌을 컴파운드K로 분해하는 미생물을 몸에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일부 열이 많은 사람의 경우 사포닌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이 오히려 불편한 느낌을 줄 수도 있다.

이에 백제금산인삼농협(조합장 강상묵)은 최근 홍삼추출액의 발효를 통해 컴파운드K를 함유한 ‘발효홍삼정’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의 장점은 홍삼이 받지 않는 사람도 쉽게 양질의 컴파운드K를 섭취 할 수 있다는데 있다.

‘발효홍삼정’은 100여년 전통의 백제금산인삼농협의 제조 노하우로 생산한 최고급 제품이다.

백제금산인삼농협은 이외에도 갱년기 여성을 위한 제품인 ‘레드퀸’, 홍삼을 간편한 필름형태로 제조한 ‘홍삼필름’, 타트체리와 콜라겐을 첨가한 ‘타트체리콜라겐스틱’을 새롭게 출시했다.

‘레드퀸’은 회화나무 열매추출물과 비타민A, B1, B6, D, E를 함유한 제품으로 갱년기 증상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삼을 필름형태로 만든 ‘홍삼필름’은 다소 섭취가 번거로울 수도 있는 홍삼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휴대, 섭취 할 수 있도록 가공한 제품이다. ‘타트체리 콜라겐스틱’은 뛰어난 항염효과를 자랑하는 타트체리농축액에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진 콜라겐이 첨가된 제품으로 효능뿐 아니라 맛도 뛰어난 제품이다.

백제금산인삼농협은 최근 무서운 기세로 확산중인 코로나19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홍삼으로 면역력을 사수하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최근 출시된 신제품 4종을 포함해 다양한 제품을 20% ~ 3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강상묵 조합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모든 사람이 면역력을 챙겨야 할 때”라며 “어려운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농민과 소비자들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백제금산인삼농협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