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이경한
  • 승인 2020.12.2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종묘, 고추신품종 출시
‘안심칼탄’ ‘칼라맵시’ 칼라병·역병·바이러스 강해

농협경제지주의 자회사인 농협종묘가 고추 신품종인 ‘안심칼탄’과 ‘칼라맵시’를 출시해 주목을 끌고 있다.

대과인 ‘안심칼탄’은 칼라병(TSWV), 탄저병, 역병 및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fny)에 강한 복합내병성 품종이다. 초세가 강하고 연속 착과력이 좋아 후기까지 수량이 많이 달린다.

또한 바이러스에 강해 재배관리가 용이하며 매운맛은 중강으로 건과 품질이 우수하다.

역시 대과인 ‘칼라맵시’는 칼라병(TSWV), 역병 및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fny)에 강한 복합내병성 품종이다. 중조생계 품종으로 착과력이 좋아 수량성이 뛰어나다.

초세가 강하고 바이러스에 견디는 힘이 강해 작황이 안정적이며 매운맛은 중강으로 건과 품질이 우수하다.

한편, 농협종묘는 현재 농가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칼라무라’와 ‘칼라왕’ 품종의 공급도 늘릴 계획이다.    

극대과종인 ‘칼라무라’는 역병,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fny) 및 칼라병(TSWV)에 강한 복합내병성 품종이다. 초세가 강하고 절간이 짧은 중조생계 품종으로 매운맛이 강하며 건과 품질 및 색택이 우수하다.

역시 극대과종인 ‘칼라왕’은 역병,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fny) 및 칼라병(TSWV)에 강한 복합내병성 품종이다. 초세가 강한 중조생계 품종으로 매운맛이 강하며 건과 품질이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