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사과의 향기로 가득 차다
명품 사과의 향기로 가득 차다
  • 조형익
  • 승인 2020.11.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과명품관 개관 … 유통업체 직판행사도 열어
11월 말까지 … 최대 20% 저렴하게 구입
손규삼 대구경북능금농협 조합장(왼쪽 첫번째)과 이철우 경북도지사(왼쪽 두번째) 등이 사과를 살펴보며 얘기를 나누고 있다.
손규삼 대구경북능금농협 조합장(왼쪽 첫번째)과 이철우 경북도지사(왼쪽 두번째) 등이 사과를 살펴보며 얘기를 나누고 있다.

본격적인 사과 출하시기를 맞아 지난 9일 경북도청 1층에 경북사과명품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경북사과 홍보행사를 시작했다.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 올해 경북사과 홍보행사는 이달 말까지 계속된다.

이번 행사는 ‘랜선으로 즐기는 축제! 경북사과 홍보 행사’를 주제로 손규삼 대구경북능금농협조합장을 비롯해 이철우 경북도지사, 사과주산지시장군수협의회 회장인 최기문 영천시장과 부회장인 김영만 군위군수, 권영세 안동시장, 장욱현 영주시장, 김학동 예천군수, 김춘안 농협중앙회 경북본부장 등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의 인원만 참석해 테이프 커팅으로 경북사과 홍보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경북사과 명품관에서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하고 있다.
경북사과 명품관에서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하고 있다.

이날 개관한 경북사과명품관에서는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사과품종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실물사과를 전시했다. 사과주산지 15개 시․군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농업인이 출품한 사과와 세계적으로 희귀한 품종의 사과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경북도청 1층에 설치된 경북사과명품관은 13일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직접 살펴볼 수 있다.

한편, 같은 날 개막한 2020 경북사과 홍보행사 홈페이지에서는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 11번가, 대구경북능금농협 쇼핑몰이 참여해 경북사과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국내에서 육성한 사과품종
국내에서 육성한 사과품종

인기 유튜버 ‘산적 TV 밥굽남’ 방송과 경북사과방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경북사과를 소재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 행사도 개최된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로 11일부터 14일까지 수도권에 위치한 하나로마트 성남점, 양재점, 고양점 매장 내에서는 경북사과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직판행사도 진행한다.

손규삼 조합장은 “이번 경북사과 홍보행사가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돼 전국 어디서나 누구나 편하게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직접 대면하지 못해 아쉽지만 온라인으로 만나는 새로운 기회가 마련돼 다행스럽고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경북사과의 맛과 향에 빠져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