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0.10.1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경농, 새로운 신선도유지제‘스마트오션’
탁월한 효과, 합리적 가격, 수익성 향상

어느새 수확의 계절, 가을에 접어들었다. 더불어 수확한 농산물의 신선도를 유지해야 하는 ‘신선도유지제’ 처리 시기가 도래했다.

특히 ㈜경농이 품질을 인증하고 글로벌아그로㈜가 판매하는 2020년 신제품, ‘스마트오션’에 대한 소비자들 관심이 높다. 탁월한 신선도유지 효과, 합리적인 가격, 효율적인 농약(생장조정제) 등 ‘스마트오션’의 설명을 접한 소비자들은 ‘그동안 기다려온 제품’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스마트오션’은 농업활용기자재가 아닌 약효와 성분량이 보증되는 작물보호제(생장조정제)로 2020년에 새롭게 등록된 제품이다. 제품에 포함된 1-MCP(1-메틸사이클로프로펜) 성분이 사과의 에틸렌가스 수용체와 먼저 결합함으로써 에틸렌가스와 결합하지 못하도록 사전에 차단하게 된다. 이를 통해 사과의 신선도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다. 안정적인 약효와 더불어 농가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착한 가격도 눈길을 끈다.

스마트오션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글로벌아그로㈜의 김동련 팀장은 “사과 신선도유지제가 다른 작물보호제들에 비해 가격부담이 크다는 사과 농가들의 목소리를 몇 년간 계속 들어왔다”며 “이에 안정적인 약효는 유지하면서도 농가들의 가격부담을 줄이기 위해 제품의 개발단계부터 고민을 했고, 몇 년간의 노력 끝에 스마트오션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김 팀장은 또 “전국에 위치한 스마트오션 대리점을 통해 제품의 상담부터 약제처리 후 분석 서비스까지 종합적인 신선도유지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효과는 높고 가격은 낮은 ‘스마트오션’을 올해 꼭 사용해 보시길 권장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