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코리아 안동시 길안면 화분매개 서식처 조성
신젠타코리아 안동시 길안면 화분매개 서식처 조성
  • 조형익
  • 승인 2020.10.1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대 농업과학기술연구소 및 안동시 길안면 3자 MOU 체결
화분매개 서식처
화분매개 서식처

신젠타코리아가 안동대학교 농업과학기술연구소 및 안동시 길안면과 협력해 3ha 규모의 화분매개 서식지 조성을 지원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신젠타코리아는 지난 2014년부터 안동대학교와 협력해 신젠타 착한성장계획(Good Growth Plan)의 일환으로 안동 사과재배 지역에 화분매개 서식처를 조성하는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을 시행해 오고 있다.

화분매개 서식처는 유채, 해바라기, 코스모스 등의 화종으로 조성돼 4월부터 10월까지 계속해서 개화하도록 하여 화분매개곤충이 지속적으로 서식할 수 있게 했다. 3자 MOU 체결에 따라 안동시 길안면의 천지생태공원과 길안천 및 만음교 일대 등 총 3ha에 이르는 화분매개 서식처가 조성됐다.

안동대학교 농업과학기술연구소장 정철의 교수는 “화분매개는 매우 중요한 생태계 서비스로서, 이를 조장하기 위한 화분매개 서식처의 조성은 환경 친화적이며 고품질 농산물 생산의 기본 조건이 되고 있다”며 “이번 길안면 화분매개 서식처 조성을 통해 주변 과수원 내 활동 꿀벌 수가 증가되고 사과 생장 및 품질 향상에 영향을 주었음이 조사됐다”라고 말했다.

안동시 길안면 이원경 면장은 “화분매개 서식처 조성을 지속적으로 시행함으로써 길안면의 화분매개 친화형 고품질 사과 생산 및 농촌 어메니티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젠타코리아 박진보 대표이사는 “지난 2014년부터 실시한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은 금년까지 약 140ha이상의 농경지에 영향을 주었다”며 “최근 신젠타 글로벌에서 발표한 착한성장계획 2.0에 따라 한국의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을 더욱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