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0.09.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저병·갈색무늬병, 각종 병해 주의보
(주)경농, 삼진왕·벨리스에스, 동시방제 큰 효과

과수의 본격적인 수확시기를 앞두고 탄저병, 갈색무늬병 등 각종 병해 주의보가 내려졌다. 유난히 길었던 장마의 영향으로 여전히 높은 습도가 유지되면서 과수 생육후기에 치명적인 병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탄저병과 갈색무늬병 등 생육 후기 병해 방제 약제는 특히 적용 작물에 대한 안전성이 수반돼야 한다.

(주)경농의 삼진왕은 사과 4대 병해 전문 방제약제로, 예방 및 치료효과가 우수하다.

적용 작물과 적용 병해의 범위가 넓어 여러 가지 병해에 동시 방제 효과가 우수하며, 특히 갈색무늬병에 탁월한 방제효과가 있다. 기존의 유제와 수화제에 비해 약흔, 냄새, 약제의 부착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으며, 침투이행력이 우수하고 내우성이 강력하다는 장점도 있다.

벨리스에스는 넓은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사용범위가 광범위하며, 적용 가능 작물에 대한 안전성이 높다. 미토콘드리아 호흡저해제로, 서로 다른 작용기작을 가진 성분을 조합해 방제효과를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세균, 바이러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진균성 병해에 활성을 나타낸다. 액상 제형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메가킹은 예방 및 치료효과가 우수하고 살균범위가 넓어 과수 종합살균제로 사용 가능한 경제적인 약제다. 적용병해가 넓고 타 약제에 의한 내성균에도 방제효과가 우수하며, 내우성이 강력해 약효가 오래 지속된다. 액상 제형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안전하다는 장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