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식품기업 수출역량 함께 키운다
중소식품기업 수출역량 함께 키운다
  • 이경한
  • 승인 2020.09.2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NS쇼핑, 콜라보 통해 수출지원사업 상호협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엔에스쇼핑과 중소식품기업의 수출역량을 키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엔에스쇼핑과 중소식품기업의 수출역량을 키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엔에스쇼핑(대표이사 도상철)과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식품기업의 수출역량 키우기에 나섰다.

aT는 중소식품기업들이 좁은 국내시장에서 벗어나 수출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수출현장코칭과 FTA컨설팅 등 다양한 전문컨설팅이 절실하다는 판단 하에 이와 관련된 수출관련 사업을 지원하고, ㈜엔에스쇼핑은 해당사업에 선정된 중소업체들의 컨설팅 예산 일부를 지원한다.

aT의 수출현장코칭사업은 수출전문가를 중소식품기업에 파견하여 무역실무와 바이어 발굴, 해외마케팅, 수출금융·보험, 라벨링·포장디자인 등 실제 수출에 관련된 모든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해 주어 업체들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이밖에도 전문관세사를 통한 수출품목분류, 실제 관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원산지증명서와 원산지확인서 발급실무, FTA시스템 교육 및 매뉴얼 제작 등 FTA활용 전반에 관한 종합컨설팅도 지원한다.

특히 aT는 지속적인 수출기업 육성을 위해 올해는 가장 기초적인 수출컨설팅으로 기업 여건에 맞는 수출역량을 키워주고, 이후에는 수출애로 해소를 위한 현지화지원사업, 맞춤형 수출패키지사업인 농식품바우처, 글로벌브랜드육성사업 등 다양한 수출지원책을 통해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를 도와줄 계획이다.

한편, aT와 ㈜엔에스쇼핑은 2018년에 ‘농업인 연계 중소식품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다양한 사업을 함께하며 중소식품기업들을 지원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