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경영평가 A 등급 획득
3년 연속 경영평가 A 등급 획득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0.06.2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한 ‘2019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 결과 종합 A등급을 획득하여 우수 공공기관으로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경영실적평가는 공공기관의 자율·책임경영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기재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며, 2019년도에는 총 12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19일 정부에서 발표한 ‘2019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결과’에 따르면 평가대상 공공기관 129개 중 단 16%(21개)만 우수등급을 획득했으며, 강소형에서는 재단을 포함한 5개 기관만이 A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3년 연속 A등급을 달성한 기관은 재단 포함 2개 기관 뿐이다.

재단은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한 이유로 일자리 창출, 전 직급 직무급 도입 등 정부정책의 적극적인 이행과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현장중심 경영혁신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디지털 혁신에 집중하여 스마트팜 국가 표준을 확산하고, 국내 최초 한국형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성과를 창출하는 등 선제적으로 농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사업을 정착시킨 점과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기술이전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와 업무 효율을 동시에 향상시킨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규제 혁신을 위한 ‘농업기계화 촉진법 시행규칙’의 개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ICT, AI 등 혁신기술을 접목한 첨단농기계의 상용화 기간을 크게 단축한 성과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