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참외 많이 드세요”
“몸에 좋은 참외 많이 드세요”
  • 이경한
  • 승인 2020.06.2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참외 소비촉진 행사’ 개최
농협경제지주와 (사)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는 지난달 24일 농협하나로유통 성남유통센터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참외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경제지주와 (사)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는 지난달 24일 농협하나로유통 성남유통센터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참외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와 (사)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는 지난달 24일 농협하나로유통 성남유통센터(성남시 구미동)에서 맛있고 몸에 좋은 국산 참외 홍보를 위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참외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참외 소비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정희용 국회의원(미래통합당 성주·칠곡·고령), 최문섭 농협경제지주 사업지원본부장, 배수동 참외생산자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참외는 먹고 난 이후 포만감은 높지만 칼로리가 낮은 여름철 과일로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기관지염 개선과 호흡기 질환예방으로 미세먼지가 심해진 최근 건강과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면역력 강화와 다이어트, 피부미용에 탁월하며 엽산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어 임산부에게도 좋다.

배수동 참외생산자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는 유례없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참외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건강도 챙기고 제값받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참외는 산지에서 저급품 유통을 차단해 달고 아삭한 것만을 엄선해 출하하고 있으니 소비자 여러분들께서 더욱 사랑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소비자와 농업인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이번 소비촉진 행사로 맛있고 몸에 좋은 참외를 많이 드시고 소비자와 농업인 모두 웃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