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조형익
  • 승인 2020.06.1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보, 토양이동성 용이 및 흡수 빠른 ‘하이스피드’ 출시
생육 단계별 맞춤형 비분 구성한 관주용 비료

㈜누보가 토양이동성이 용이해 표면 시비할 경우 뿌리층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면서 저온에서 흡수가 빠른 관주용 비료 ‘하이스피드’를 출시해 보급하고 있다.

‘하이스피드’는 나노기술이 융합된 고품질 관주용 비료로 관주 및 표층시비, 엽면시비 모두 가능한 제품이다. 질소 성분 중 질산태 50%, 암모니아태 50%로 구성돼 있으며 토양 표면에 시비할 경우 입상제품 중 효과발현이 빠른 것으로 알려졌다.

가리 함량이 높아 다수확은 물론 수확기간 연장 및 균형적인 양분 공급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유리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 작물의 생육 단계별 맞춤형 비분을 구성한 비료로 농작물과 잔디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은 초기, 중기, 후기용으로 구분돼 생육상태에 따라 시비할 수 있고 중량도 10kg으로 포장해 고령, 여성농업인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기존의 관주용 비료는 분상형이 대부분이어서, 토양 살포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에 출시된 ‘하이스피드’는 이러한 불편한 점을 해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관주용 비료만큼 빠르게 물에 녹아 관주시비 및 엽면시비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성이 있다.

㈜누보 관계자는 “토양이동성이 용이해 “영양소의 조화로운 배합으로 수확기간 연장 및 고품질 다수확에 적합한 제품”이라며 “포장단위를 개선해 고령, 여성농업인 등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