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0.06.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한국삼공㈜ 열대거세미나방 방제약제
‘애니충 액상수화제’ 나방근육 수축 독특한 작용 기작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동우)에서는 열대거세미나방에 등록된 나방전문약제로 ‘애니충 액상수화제’를 추천한다. 열대거세미나방에는 벼, 고추(단고추류 포함), 녹색꽃양배추(브로콜리), 배추, 부추, 상추(양상추 포함), 시금치, 양배추, 오이, 콩, 토마토(방울토마토 포함)등 11개 작물에 등록돼 있다.
나방근육수축제인 ‘애니충 액상수화제’는 나방전문 살충제로 나방의 근육을 수축시키는 독특한 작용기작을 가지고 있다. 또한 나비목 유충이 살포된 작물을 조금만 가해해도 섭식을 중단하므로 가해 흔적이 적어 보다 깨끗한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다. 유용곤충·천적에 대한 영향이 적고 꿀벌 등 화분수정을 돕는 방화곤충에 매우 안전하다.
나방전문약제인 ‘애니충 액상수화제’는 사과, 배, 포도, 복숭아 등 과수와 고추, 배추, 오이, 토마토 등 32개 작물에 등록되어 사용이 가능한 약제이다.
SG한국삼공에서는 열대거세미나방에 등록된 추가 약제로 만루포 액상수화제, 패키지 수화제, 아크모스 입상수화제, 화스탁 유제 등이 있다.

 

팜한농, ‘YR위하여무’ 인기
엽장 짧아 재배 편리ㆍ비용 절감 … 위황병 강해

팜한농의 ‘YR(와이알)위하여무’는 위황병에 강하고 상품성이 우수한 H(에이치)형 여름무다. 잎의 길이가 짧아 칼슘제를 치는 등 생장 억제 작업이 필요 없어 재배가 편하고 비용도 절감된다. 위황병뿐만 아니라 뿌리혹병에도 저항성이 강하며 생리장해 발생이 적은 품종이다. 추대가 안정적이며 무의 길이가 균일해 박스에 담아 출하하기에 좋다.
팜한농 관계자는 “‘YR위하여무’는 위황병 저항성이 매우 탁월해 산지 유통인과 무 재배농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품종”이라며, “‘YR위하여무’가 여름무 재배농가들의 수익 향상과 재배 편의성 증진에 도움을 주는 효자 품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명전바이오(주), 과수 일소·열과 경감제 신제품 출시
일소경감- 시스타 썬, 열과경감- 시스타 방패

명전바이오(주)(대표 이윤정)가 사과 일소 경감제 시스타 썬과 과수·원예 열과 경감제 시스타 방패를 최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시스타 썬과 시스타 방패는 과수·원예작물의 일소 및 열과 경감 효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명전바이오는 미국, 독일, 일본에 이어 세계 4번째, 그리고 국내에서는 최초로 수용성규산염(SiO3)을 개발·특허 획득에 성공한 기업이다.
수용성 규산염은 벼의 도복경감 효과를 위해 엽면살포 및 항공방제의 사용이 가능하며 과수, 과채류, 엽채류, 근채류 등 모든 농작물에 사용이 가능해 농업계의 만능엔터테이너라 불릴 정도로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