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 꽃사주기 운동 펼쳐
FACT, 꽃사주기 운동 펼쳐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0.03.0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 선물 릴레이’캠페인 동참
실용화재단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전직원이 ‘꽃 사주기’ 운동을 펼쳤다.
실용화재단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전직원이 ‘꽃 사주기’ 운동을 펼쳤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FACT, 이사장 박철웅)은 지난달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여파로 졸업식과 입학식 등 행사가 취소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고, 침체된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꽃 사주기’ 운동을 펼쳤다.

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해 가뜩이나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전북도내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1테이블 1플라워’ 운동을 통해 어수선한 분위기를 일신하여 일할 분위기를 조성하며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자는 뜻에서 동참하게 되었다.

또한 박철웅 이사장은 화훼농가를 돕고 경기침체 극복 의지를 다지는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에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황정환 원장의 요청으로 흔쾌히 동참했고, 다음 참여자로 전라북도 농업기술원 김학주 원장을 지명했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이날 익산 집무실에서 “최근 코로나19가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급속히 전파되면서 국가적 위기 상황을 맞았지만, 우리 국민 모두가 협력해서 함께 고통을 나누고 돌파구를 찾는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동참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