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누보 2020년도 신제품 소개
(주)누보 2020년도 신제품 소개
  • 조형익 기자
  • 승인 2020.02.1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예풍년, 하이스피드, 더블NK 등 4종 출시

㈜누보에서 원예 작물에 필요한 질소, 인산, 가리, 고토, 칼슘, 황이 균형적으로 함유된 신제품 ‘원예풍년’을 출시했다.

원예풍년은 원예 작물에 꼭 필요한 질소, 인산, 가리, 고토, 칼슘, 황이 균형적으로 함유돼 있어 잎과 줄기를 튼튼하게 하면서 농산물의 저장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엽록소 생성을 도와 광합성을 증가시켜 수량 증대 및 품질 향상에 도움을 준다. 누보 특수물질 NPS함유로 비료 이용률을 높여주고 토양 내 염류 집적을 막아주어 작물의 생육을 왕성하게 한다.

양파 시험재배결과 처리구의 양파 품질이 우수하고 단단하며 특등급 및 상품 수량이 많아 18%이상 증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고추도 초기 초세가 좋고 1회 이상 추가 수확돼 평균 34% 증수됐다.

이와 함께 하이스피드와 더블NK, 논편한원타임골드도 출시됐다. 하이스피드는 질산태 질소 성분이 50% 정도로 국내 제품 중에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토양이동성이 좋아 표면시비할 경우 뿌리층으로 쉽게 이동하며 저온조건에서도 흡수가 용이하다. 가리함량이 높으며 입상관주형으로 쉽게 용해되고 관주시비, 표층시비 및 엽면 시비 모두 가능한 제품이다.

더블NK는수도, 원예, 웃거름(추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질소 함량이 34%로 높아 시비량을 대폭 절감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휴믹산 함유로 토질을 개량하고 비료의 용탈을 막을 수 있다. 누보의 특수 물질인 NPS를 함유해 비료 이용률 및 지속 기간을 대폭 증가 시켰다. 납작한 형태로 되어 있어 경사진 곳에서도 흘러 내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비료 사용량을 크게 줄여 노동력 절감 및 수질 오염을 최소화 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