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지정 식품 기술거래기관 추가 모집
농식품부 지정 식품 기술거래기관 추가 모집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0.02.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CT, 2개 내외 기술거래기관 선정 공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FACT, 이사장 박철웅)은 푸드테크 등 다양한 기술의 발굴과 기술이전 성과 확대를 위해 ‘식품 기술거래기관’을 추가 모집한다.

농식품부는 2019년부터 공공 식품기술 이전을 통한 중소 식품기업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식품 기술거래·이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 수행기관으로 참여하는 재단은 식품 기술거래기관과 함께 식품 기술이전 성과를 창출(’19년 24건)하고, 식품기술 이전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형성 및 공감대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 추가로 지정할 기술거래기관은 2개 내외로, ‘기술이전법’ 제10조에 따라 기술거래기관으로 지정된 기관 중 공모신청을 받아 선정되게 된다.

선정된 기술거래기관은 3년 간 ‘식품 기술거래기관’으로 지정되며, 기관·기술 발굴, 기술중개를 통한 기술이전 지원과 기술을 이전 받은 기업의 기술정착을 위한 사업화 컨설팅을 수행하게 된다.

농식품부는 3월 2일 18시까지 신청서를 접수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대학․연구소 등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식품관련 기술들을 발굴하고, 중소식품기업에서 활발히 활용할 수 있도록 식품거래기관을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면서, “올해 추가로 식품거래기관을 선정하여 기술이전 후 현장 적용 및 사업화를 위한 현장중심 전주기 지원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