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근 전국품목농협조합장협의회장
이종근 전국품목농협조합장협의회장
  • 김수은 기자
  • 승인 2020.01.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목농협 소통과 화합으로 상생의 길 모색
“성과 토대 품목농협 사업 더 큰 열매 맺기를 … ”

“상생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앞으로도 전국품목농협이 한마음 한뜻으로 상생하며 변화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지난 1월 13일 전국품목농협조합장협의회 이종근 회장(부천시흥원예농협 조합장)이 신년을 맞아 도시와 농촌, 품목농협 간 상생 발전을 강조했다.

지난해 전국품목농협조합장협의회장에 취임한 이종근 회장은 도시의 원예농협들이 어려운 농촌지역을 지원하는 사업을 1순위로 추진해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품목농협 45개 중 어려운 조합을 대상으로 상생자금 형태의 무이자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품목농협 농산물을 도시의 하나로마트에서 먼저 판매하도록 하는 방안과 품목농협 간의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등 지난해 도농 상생과 화합을 위해 추진하여 긍정적인 성과를 거둔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그동안 이룬 성과를 토대로 전국 품목농협들이 올해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들이 더 큰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종근 회장이 이끌고 있는 부천시흥원예농협의 경우, 올해 신사업인 로컬푸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로컬푸드 사업은 신선하고 건강한 농산물의 소비자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고 농가 소득 증대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다양한 가치를 부여해 도시와 농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근 회장은 “품목농협은 신용사업보다 생산에서 소비, 유통 등 경제 사업을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곳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가치성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조합원들이 원예농협 가족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실익이 될 수 있는 신사업들을 활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