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과 신뢰받는 청렴농협 구현”
“믿음과 신뢰받는 청렴농협 구현”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11.1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원협, 정도·준법경영 최우선으로
익산원예농협은 지난 1일 농협중앙회로부터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익산원예농협은 지난 1일 농협중앙회로부터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익산원예농협(조합장 김봉학)은 지난 1일 농협중앙회로부터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하는 등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익산원협은 김봉학 조합장의 윤리경영 철학에 근거해 조합원과 지역민으로부터 믿음과 신뢰받는 청렴농협 구현을 하고 있다. 2013년 임직원 윤리규범(윤리헌장·윤리강령·행동강령)을 제정해 정도 경영 및 준법 경영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설정하고 있다.

전 임직원의 농업·농촌에 대한 애정과 상생정신을 함양하고 있으며 경영의 투명성 실천과 윤리의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있다. 공익적 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준수하고 내실 있는 전문감사팀(팀장 외 2명)을 운영해 실질적인 내부통제 이행, 복무기강 확립, 행동강령 준수 등 준법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또한 성과평가 제도를 운영하면서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관리를 실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월 실시하는 전체회의를 통해 ‘행동강령 준수 캠페인’ 등 법령·제규정 준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정신요양시설에 정기적인 생필품 기부 등 나눔실천과 함께 매일 아침 8시에 교통자원봉사도 실시, 호평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