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감과 함께 감사의 마음 전하세요”
“단감과 함께 감사의 마음 전하세요”
  • 이경한 기자
  • 승인 2019.11.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사)한국단감연합회 단감데이 개최
농협과 (사)한국단감연합회는 지난 7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단감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2019 단감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과 (사)한국단감연합회는 지난 7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단감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2019 단감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회장 김병원)과 (사)한국단감연합회(회장 김건복 경남단감원예농협 조합장)는 지난 7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단감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2019 단감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단감데이(Sweet Persimmon Day)는 부모형제, 가까운 친지나 소중한 이웃 등에게 “단감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2009년 제정됐으며 이후 농협과 (사)한국단감연합회는 매년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단감 효능 및 단감 요리 레시피 소개 등 단감 소비촉진 캠페인 ▲단감 시식 및 나눔행사 ▲소비자가 참여하는 인증샷 타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단감은 비타민A, 비타민C,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해독작용 및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콜성 간염에 의한 간 손상이나 감기 같은 면역성 질환에 대한 예방효과가 뛰어나고 시력유지 효능이 있어 야근이 잦은 직장인이나 수험생을 위한 과일로도 적합하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성분이 피부를 곱고 매끈하게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지혈효과, 니코틴 배출효과에도 좋아 과실 중에서도 팔방미인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연구에서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예방과 장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밝혀진바 있으며 타닌성분은 설사나 위궤양 증세 호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사)한국단감연합회 김건복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소비자께서 단감의 뛰어난 효능을 알고 온가족이 영양이 풍부한 국산 단감을 함께 즐기셨으면 한다”면서, “농협과 한국단감연합회가 품질 좋은 단감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소비자께서는 단감 농가의 소득안정을 위해 국산 단감을 보다 자주 찾아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