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11.0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올스타 유제’ 원예 58개 작물에 등록완료!

㈜경농은 토양미생물인 Actinomycetes, Streptomyces의 항생물질에서 추출된 천연물 유도체로 환경안전성이 뛰어난 ‘올스타 유제’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올스타 유제’는 침투이행성이 뛰어나 살충력이 강하고, 속효적인 약제로 응애 전문제품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특히 오이, 딸기, 참외 등 시설작물을 포함해 58개 작물에 등록이 완료되어 PLS제도에도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응애 외에도 총채벌레, 굴파리, 나방 등 원예시장에서 문제되는 주요 해충에 대한 활성도 겸비해 응애 종합살충제로 각광받고 있다.

 

 

 

SG한국삼공(주) 신제품 ‘제라진’ 유제
신계통의 신물질 저항성 나방 전문약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동우)에서는 신규계통의 신물질 ‘제라진’ 유제를 2020년 신제품으로 선보인다. 신규계통 “메타-디아마이드계“의 “브로플라닐라이드 5%”의 신규물질이다. 이 물질은 완전히 새로운 작용기작(Group 30)의 신규계통 약제로서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인 GABA 유입을 차단하여 과다한 신경전달 경련, 마비, 변형을 유발하여 해충을 치사에 이르게 한다.
‘제라진’ 유제는 나방, 총채벌레, 벼룩잎벌레, 굴파리 등을 동시 방제가 가능하고 저항성 나방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우수한 침달성으로 속효성과 긴 잔효력을 갖으며, 환경변화(낮은 온도)에도 안정적인 방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나방 전문약 ‘제라진’ 유제는 신규물질의 나방 전문약으로 기존의 약제로는 방제가 어려웠던 저항성 나방 방제는 물론 미소해충에도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SG한국삼공(주) ‘쇼크’ 액상수화제
저항성 생긴 응애에도 우수한 효과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동우)에서는 계통인 아크릴로니트릴계(Acrylonitrile) 의 사이에노피라펜 25% 응애 전문약인 ‘쇼크’ 액상수화제를 추천하고 있다. ‘쇼크’ 액상수화제는 기존 약제에 저항성이 생긴 응애에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특히, 알 부화억제효과, 유충, 약충, 성충에 대한 직접적인 살충효과를 동시에 발휘하는 전 세대 방제 응애약이다.
또한, 약효가 매우 빠른 속효성을 지니고 있어 성충의 경우 6시간~1일이면 살충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수정벌과 천적 및 유용곤충에 대한 안전성이 매우 높고, 작물 생육시기별로 안전성이 높으며 내우성도 강해 IPM 방제에 적합하다.
[문의전화: 080-899-3030(크로바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