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서울지역 로컬푸드직매장 1호점 개장
농협, 서울지역 로컬푸드직매장 1호점 개장
  • 이경한 기자
  • 승인 2019.11.0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농협 시흥중앙지점에 설치…일산농협 관내 농산물 진열
관악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이 지난달 31일 시흥중앙지점에서 열렸다.
관악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이 지난달 31일 시흥중앙지점에서 열렸다.

농협(회장 김병원)은 지난달 31일 서울 금천구 관악농협(조합장 박준식) 시흥중앙지점에 서울지역 도시농협 도농상생 로컬푸드직매장 1호점을 개장했다.

도시농협 도농상생 로컬푸드직매장은 도시 인근 중소농업인 소득 증대와 도시지역 소비자 대상 신선농산물 공급 확대를 위해 농협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개장한 관악농협 시흥중앙지점에서는 경기 일산농협(조합장 김진의) 관내 20여개 농가에서 직접 출하한 엽채류, 과채류 등 당일 수확한 다양한 농산물을 진열 판매한다.

이번 개장으로 농협은 로컬푸드를 접하기 어려웠던 서울지역 소비자가 산지에서 당일 수확한 신선한 건강 먹거리를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중소농업인 소득증대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로컬푸드직매장 확대▲로컬푸드 출하전문 청년농업인에 대한 생산시설 자재 지원▲지역 농협하나로마트 내 로컬푸드직매장 확대▲사회적 기업 등 지역 내 연대 강화▲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식품안전관리 강화 등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개장식에 참석한 농협중앙회 허식 부회장은“대도시 농협하나로마트 이용 고객에게도 안전하고 신선한 로컬푸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함은 물론, 산지 중소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시농협 도농상생 로컬푸드직매장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